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마태복음서

조선어성경 마태복음서 11장

by 올미랭 2020. 1. 2.

 

예수님이 세례 요한에 대해 말씀하시다

1 예수께서 열두 제자에게 분부하시고나서 그곳을 떠나 그 근방 여러 마을을 다니면서 가르치시고 복음을 전도하셨다.

2 그런데 요한은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감옥에서 전해듣고 제자들을 예수께 보내여

3 ≪오시기로 되여 있는 분이 바로 당신이십니까.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다른분을 기다려야 하겠습니까.≫라고 묻게 하였다.

4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너희가 듣고 본대로 요한에게 가서 알려라.

5 소경이 보게 되고 절름발이가 제대로 걷게 되며 문둥병환자가 깨끗해지게 되고 귀머거리가 듣게 되며 죽은 사람이 살아나게 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복음이 전하여진다.

6 나에게 의심을 품지 않는 사람에게는 복이 있다.≫라고 말씀하셨다.

7 요한의 제자들이 물러간뒤에 예수께서 군중에게 요한에 대하여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무엇을 보러 광야에 나갔더냐.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냐.

8 아니면 무엇을 보러 나갔더냐.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이냐.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은 왕궁에 있다.

9 그러면 너희는 무엇을 보러 나갔더냐. 예언자냐. 그렇다. 사실은 예언자보다 더 훌륭한 사람을 보려고 나간 것이다. 성서에

10 <너보다 앞서 내 사자를 보내니 그가 네 갈길을 미리 닦아놓으리라> 고 하신 말씀은 바로 이 사람을 가리킨 것이다.

11 나는 분명히 말한다. 일찌기 녀자의 몸에서 태여난 사람가운데서 세례 요한보다 더 큰 인물은 없었다. 그러나 하늘나라에서 가장 작은 사람이라도 그 사람보다는 크다.≫

12 ≪세례요한때부터 지금까지 하늘나라는 폭행을 당해왔다. 그리고 폭행을 하는 사람들이 하늘나라를 빼앗으려고 한다.

13 그런데 모든 예언자와 률법이 예언하는 일은 요한에게서 끝난다.

14 너희가 그 예언을 기꺼이 받아들인다면 다시 오기로 된 엘리야가 바로 그 요한임을 알 것이다.

15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알아들으라.≫

16 ≪이 세대를 무엇에 비유할가.

17 이 세대는 마치 장마당에서 아이들이 편갈라 앉아 서로 소리지르며 <우리가 피리를 불어도 너희는 춤추지 않았고 우리가 곡을 하여도 너희는 울지 않았다.> 고 하면서 노는것과 같구나.

18 요한이 나타나서 먹지도 않고 마시지도 않으니까 <저 사람은 미쳤다>고 하더니

19 인자는 와서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하니까 <보아라, 저 사람은 즐겨먹고 마시며 세리와 죄인하고만 더 어울리는구나>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지혜가 옳다는 것은 이미 나타난 결과로 증명된다.≫

20 예수께서 기적을 가장 많이 행하신 동네에서 회개하지 않기에 그 동네들을 꾸짖으셨다.

21 ≪고라신아, 너는 화를 입으리라, 벳세다야, 너도 화를 입으리라, 너희에게 행한 기적들을 두로와 시돈에서 보였더라면 그들은 벌써 베옷을 입고 재를 머리에 들쓰며 회개하였을 것이다.

22 그러니 잘 들어라. 심판날에 두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오히려 가벼운 벌을 받을 것이다.

23 너 가버나움아, 네가 하늘에 오를상 싶으냐. 지옥에까지 떨어질 것이다. 너에게 행한 기적들을 소돔에서 보였더라면 그 도시는 오늘까지 남아있었을 것이다.

24 그러니 잘들어라. 심판하는 날에 소돔땅이 너보다 오히려 더 가벼운 벌을 받을 것이다.≫

25 그때 예수께서 다음과 같이 기도하셨다. ≪하늘과 땅의 주인이신 아버지, 지혜롭고 총명하다는 사람들에게는 이 모든 것을 감추시고 오히려 철부지 어린아이들에게 나타나 보이시니 감사합니다.

26 그렇습니다. 아버지, 이것이 아버지께서 원하신 뜻이였습니다.

27 아버지께서는 모든것을 저에게 맡겨주셨습니다. 아버지 밖에는 아들을 아는 사람이 없고 아들과 또 그가 아버지를 보여주려고 택한 사람들 밖에는 아버지를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28 ≪고생하며 무거운 짐을 지고 허덕이는 사람은 다 나에게로 오라. 내가 편히 쉬게 하리라.

29 나는 마음이 온순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에게 배워라. 그러면 너희의 령혼이 편히 쉬게 되리라.

30 내가 너희에게 주는 멍에는 메기에 쉽고 내가 너희에게 지우는 짐은 가볍다.≫

'조선어성경 > 마태복음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어성경 마태복음서 13장  (0) 2020.01.02
조선어성경 마태복음서 12장  (0) 2020.01.02
조선어성경 마태복음서 10장  (1) 2019.11.01
마태복음서 9장  (0) 2019.10.25
마태복음서 8장  (0) 2019.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