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요한계시록

조선어성경 요한계시록 18장

by 올미랭 2020. 4. 12.

 

바벨론의 멸망

 1 이런 일이 있은 후에 내가 보니 다른 천사가 큰 권세를 가지고 하늘로부터 내려오고 있었고 그의 영광스러운 광채 때문에 땅이 환해졌습니다.

 2 그는 힘찬 소리로 이렇게 웨쳤습니다. ≪무너졌다. 큰 도시 바벨론이 무너졌다. 바벨론은 악마들의 거처가 되고 더러운 악령들의 소굴이 되었으며 더럽고 미움받는 온갖 새들의 집이 되였다.

 3 모든 백성이 그 녀자의 음행으로 말미암은 분노의 포도주를 마셨고 세상의 왕들이 그 녀자와 놀았으며 세상의 상인들이 그 녀자의 사치바람에 부자가 되였기 때문이다.≫

 4 또 하늘로부터 이와 같은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나의 백성아, 그 녀자를 버리고 나오너라. 너희는 그 녀자의 죄에 휩쓸리지 말고 그 녀자가 당하는 재난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라.

 5 그 녀자의 죄는 하늘에까지 사무쳤고 하나님께서도 그 녀자의 불의한 짓들을 기억하신다.

 6 그 녀자한테서 받은만큼 돌려주고 그 녀자의 행위를 갑절로 갚아주어라. 그 녀자가 부어준 잔을 갑절로 되돌려주어라.

 7 그 녀자는 영화와 사치를 스스로 누렸으니 그만큼의 고통과 슬픔을 그 녀자에게 주어라. 그 녀자는 마음속으로 <나는 녀왕의 자리에 앉아있고 과부가 아니니 결코 슬픔을 맛보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한다.

 8 그러므로 그 녀자에게 질병과 슬픔과 굶주림 등의 재난이 하루사이에 닥쳐올 것이며 마침내 그 녀자는 불에 타버릴 것이다. 그 녀자를 심판하시는 주 하나님은 전능하신분이시다.≫

 9 그 녀자와 함께 음란한 짓을 하고 방탕한 생활을 한 세상의 왕들은 그 녀자를 태우는 불의 연기를 보고 가슴을 치며 통곡할 것입니다.

 10 그들은 그 녀자가 받는 고통이 두려워 멀리 서서 ≪무서운 일이다. 이 강한 큰 도성 바벨론에 화가 미쳤구나. 네가 일시에 하나님의 벌을 받았구나.≫ 라고 부르짖습니다.

 11 그리고 세상의 상인들도 이제는 그들의 상품을 사줄 사람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그 녀자가 망하는 것을 보고 울며 슬퍼합니다.

 12 그 상품에는 금, 은, 보석, 진주, 고운모시, 자주옷감, 비단, 진홍색옷감, 각종 향나무, 상아기구, 값진 나무나 구리나 쇠나 대리석으로 만든 온갖 그릇

 13 계피, 향료, 향, 몰약, 유향, 포도주, 감람기름, 밀가루, 밀, 소, 양, 말, 수레 그리고 노예와 사람의 목숨입니다.

 14 상인들은 그 녀자를 보고 ≪네가 그렇게도 간절히 탐내던 실과가 너에게서 사라졌으니, 온갖 화려하고 찬란했던 것들이 너에게서 사라졌으니 네가 다시는 그것들을 보지 못할것이다.≫라고 말할것입니다.

 15 그 녀자때문에 부자가 된 이 상인들은 그 녀자가 받는 고통을 보고 두려워 멀리 서서 울고 슬퍼하며

 16 ≪무서운 일이다. 고운 모시옷과 주홍색옷과 진홍색옷을 몸에 두르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단장하던 이 큰 도시에 화가 미쳤구나.

 17 그렇게도 많던 재물이 일시에 재더미가 되고 말았구나.≫ 라고 말할 것입니다. 또 모든 선장과 선객과 선원과 바다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다 멀리 서서

 18 그 도시를 태우는 불의 연기를 보고 ≪저렇게 큰 도시가 또 어디 있었단 말인가?≫라고 웨칠것입니다.

 19 그리고 그들은 머리에 먼지를 뿌리고 슬피울면서 ≪무서운 일이다. 이 큰 도시에 화가 미쳤구나. 항해하는 배의 선주들이 모두 그 도시의 사치생활로 말미암아 부자가 되었건만, 그것이 다 일시에 잿더미가 되고 말았구나.≫ 라고 부르짖을 것입니다.

 20 하늘과 성도들과 예언자들이여, 기뻐하시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위하여 그 도시를 심판해주셨습니다.

 21 또 힘센 한 천사가 큰 매돌같은 바위돌을 들어서 바다에 던지며 말했습니다. ≪그 큰 도성 바벨론이 이렇게 던져질 것이니 다시는 그 모습을 찾아볼수 없을 것이다.

 22 거문고 타는 사람들과 노래부르는 사람들과 피리부는 사람들과 나팔부는 사람들의 음악이 다시는 네 안에서 들리지 않을 것이며 그 어떤 기술자들도 네안에서 보이지 않을 것이며 다시는 매돌소리도 네안에서 들리지 않을 것이다.

 23 다시는 네안에서 등불도 비치지 않을 것이며 신랑과 신부의 음성도 다시는 네 안에서 들리지 않을 것이다. 네 상인들이 땅의 권력자가 되었고 만국백성이 네 마술에 속아 넘어갔으며

 24 예언자들과 성도들의 피가, 그리고 땅에서 죽음을 당한 모든 사람의 피가 바로 그 도시에서 발견되였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