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히브리서

조선어성경 히브리서 6장

by 올미랭 2020. 8. 26.

 

 1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교의 초보적 교리를 넘어서서 성숙한 경지로 나아갑시다. 이제와서 죽음에 이르는 행실을 버리고 돌아서는 일과 하나님을 믿는 일과

 2 세례와 안수 그리고 죽은자들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과 같은 기초적인 교리를 다시 배우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3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대로 우리는 성숙한 지경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님을 떠나서는 안 된다

 4 한번 빛을 받아서 하늘의 선물이 주는 기쁨을 맛보고 성령을 나누어받은 사람들이

 5 또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앞으로 올 세상의 권세의 맛을 본 사람들이

 6 이제 배반하고 떨어져 나간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아들을 제손으로 십자가에 못박아 욕을 보이는셈이니 그들에게는 다시 회개하고 새 사람이 될 가망이 없습니다.

 7 땅이 자주 내리는 비를 빨아들여 농사짓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농작물을 내주면 하나님께서 그 땅을 축복하실터이지만

 8 가시나무와 엉겅퀴를 내게 되면 그것은 아무 쓸모가 없어서 오래지 않아 저주를 받아 마침내 불에 타버리고 말것입니다.

 9 사랑하는 형제들이여, 우리가 이런 말을 하지만 여러분은 더 좋은 구원의 축복을 받고있다는것을 우리는 확신합니다.

 10 하나님은 불의한분이 아니시므로 여러분이 지금까지 성도들에게 봉사해왔고 아직도 봉사하면서 당신의 이름을 위해서 보여준 선행과 사랑을 결코 잊지 않으십니다.

 11 우리는 여러분 각 사람이 희망을 성취하기까지 끝내 같은 열성을 보여주기를 바랍니다.

 12 게으른자가 되지 말고 믿음과 인내로써 하나님께서 약속해주신것을 상속받는 사람들을 본받으십시오.

하나님의 확실한 약속

 13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약속을 하실 때에 당신보다 더 위대한 분이 없었으므로 당신 자신을 두고 맹세하시며

 14 ≪반드시 내가 너에게 복을 주고 너의 후손을 번성하게 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5 과연 아브라함은 오래 참고 기다려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것을 받았습니다.

 16 사람들이 맹세할 때에는 자기보다 더 위대한분의 이름을 끌어댑니다. 그 맹세는 모든 론쟁을 그치게 하는 보증이 되는것입니다.

 17 하나님께서도 약속하신것을 이어받을 사람들에게 당신의 계획이 변하지 않는다는것을 분명히 보여주시려고 맹세로써 보증하셨습니다.

 18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실수 없는 분이시므로 그분의 약속과 맹세는 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 하나님을 피난처로 삼은 우리는 큰 용기를 얻어 우리앞에 놓인 희망을 굳게 붙잡을수 있습니다.

 19 이 희망은 닻과 같아서 우리의 령혼을 안전하고 든든하게 보호해주며 하늘 성전의 지성소에까지 들어가게 해줍니다.

 20 예수께서는 멜기세덱의 제사장직분을 따라 영원한 대제사장이 되셔서 우리보다 앞서 그곳에 들어가셨습니다.

'조선어성경 > 히브리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어성경 히브리서 7장  (0) 2020.08.26
조선어성경 히브리서 5장  (0) 2020.08.26
조선어성경 히브리서 4장  (0) 2020.08.20
조선어성경 히브리서 3장  (0) 2020.08.20
조선어성경 히브리서 2장  (0) 2020.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