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자 제사장인 멜기세덱
1 이 멜기세덱은 살렘왕이며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대제사장이였습니다. 그는 여러 왕들을 무찌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맞아 축복해 주었고
2 아브라함은 그에게 모든 전리품의 10분의 1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첫째로 멜기세덱이라는 이름은 정의의 왕이라는 뜻이고 그 다음 살렘왕이라는 칭호는 평화의 왕이라는 뜻입니다.
3 그는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고 족보도 없으며 생애의 시작도 끝도 없이 하나님의 아들을 닮아서 영원히 제사장직을 맡아보는 분입니다.
4 그가 얼마나 위대한분인지를 생각해보시오. 대선조인 아브라함까지도 전리품의 10분의 1을 그에게 바쳤습니다.
5 레위자손들도 같은 아브라함의 후손들이지만 제사장직을 맡았기 때문에 동족인 이스라엘백성들에게서 수입의 10분의 1을 거둘수 있는 권한을 률법으로 보장받았습니다.
6 그러나 멜리세덱은 레위가문에 속하지 않았는데도 아브라함에게서 수입의 10분의 1을 받았고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아브라함을 축복해주었습니다.
7 다시 말할것없이 축복이란것은 웃사람이 아래사람에게 해주는것입니다.
8 제사장들도 10분의 1을 받고 멜기세덱도 10분의 1을 받았지만 제사장들은 언젠가는 죽을 사람들이고 멜기세덱은 성경이 증언하는바와 같이 영원히 살아있습니다.
9 말하자면 10분의 1을 받는 레위까지도 아브라함의 손을 거쳐서 멜기세덱에게 10분의 1을 바친셈입니다.
10 멜기세덱이 아브라함을 맞았을 때에 레위가 조상 아브라함의 몸속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11 이스라엘백성은 레위의 제사장제도를 바탕으로 하고 률법을 받았는데 만일 그 제사장제도로 완전해질수 있었다면 아론의 계통이 아니라 멜기세덱의 계통인 또 다른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어디 있겠습니까?
12 제사장제도가 변하면 률법도 변하기 마련입니다.
13 우리가 이야기하는 그분은 레위지파 아닌 다른 지파에 속한분이고 그 지파사람으로서 일찌기 제단일을 시중든 사람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14 우리 주님께서 유대지파에서 나오신것은 명백합니다. 그런데 모세가 이 지파를 제사장직에 관련시켜 말한 일은 한번도 없습니다.
예수님은 멜기세덱과 같은 제사장이시다
15 멜기세덱과 같이 다른 계통의 제사장이 나타나셨으니 일은 더욱 명백해졌습니다.
16 그분이 제사장이 되신것은 인간의 률법의 규정을 따라 되신것이 아니고 불멸의 생명의 힘을 따라 되신것입니다.
17 그렇기 때문에 성경에 ≪너는 멜기세덱의 제사장직분을 잇는 영원한 제사장이다.≫ 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18 전에 있던 률법의 규정은 무력하고 무익했기 때문에 폐기되였습니다.
19 률법은 아무것도 완전하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더 좋은 희망을 주셨고 우리는 그 희망을 안고 하나님께로 가까이 나아가는것입니다.
20 하나님께서는 맹세까지 하시면서 그분을 제사장으로 세워주셨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제사장이 될 때에는 하나님께서 맹세하신 일이 없었지만
21 이분을 두고는 맹세하셨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너는 영원한 제사장이다.> 라고 주님께서 맹세하셨다. 그리고 그 맹세는 변하지 않을것이다.≫
22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더 나은 계약을 보증해 주시는 분이 되셨습니다.
23 다른 제사장들은 누구나 다 죽기마련이여서 한사람이 제사장직을 계속해서 맡아볼수가 없으니 결국 제사장의 수효가 많아졌습니다.
24 그러나 예수께서는 영원히 사시는분이므로 그분의 제사장직은 영구한것입니다.
25 이렇게 예수께서는 항상 살아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중재자의 일을 하시니 당신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로 나아오는 사람들은 언제나 구원해주실수 있으십니다.
26 우리에게는 이렇게 거룩하고 순결하고 흠도 죄도 없고 하늘보다 더 높으신 대제사장이 필요합니다.
27 다른 대제사장들은 날마다 먼저 자기들의 죄를 용서받으려고 희생제물을 드리고 그 다음으로 백성들을 위해서 그렇게 합니다. 그러나 그분은 날마다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분은 당신자신을 속죄제물로 바치심으로써 이 일을 한번에 다 이루신것입니다.
28 률법을 따라 대제사장이 된 사람들은 연약한 인간이지만 률법이 생긴이후에 하나님의 맹세의 말씀을 따라 대제사장이 되신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영원히 완전하신 분이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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