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레위기

조선어성경 레위기 15장

by 올미랭 2019. 12. 16.

 

고름, 피, 혹은 정자가 흘러나올 때의 규정

1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셨다.

2 ≪너희는 이스라엘백성에게 이렇게 일러주어라. <어떤 남자의 성기에서 고름이 흘러나오면 그 나온것은 부정한것이다.

3 이렇게 고름이 흘러나옴으로써 부정하게 되는 경우에는 고름이 계속 나오고있든지 있지 않든지 그는 부정하다.

4 그렇게 고름을 흘리는 사람이 누웠던 자리와 앉았던 곳도 부정하다.

5 그 사람의 잠자리에 닿은 사람은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는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6 그렇게 고름을 흘리는 사람이 앉았던 자리에 앉은 사람도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7 그렇게 고름을 흘리는 사람이 몸에 닿은 사람도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8 고름을 흘리는 사람이 뱉은 침이 정한 사람에게 튀면 그는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9 고름을 흘리는 사람이 타고다니던것은 다 부정하다.

10 그가 깔고 앉았던것에 닿은 사람도 누구든지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그런 물건을 가지고 다닌 사람은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11 누구든지 고름을 흘리는 사람이 씻지 않은 손으로 건드렸으면 그는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12 고름을 흘리는 사람의 몸이 닿은 오지그릇은 깨뜨려야 하고 나무그릇은 물로 씻어야 한다.

13 고름을 흘리던 사람은 그 병이 나아 정하게 되는 경우에 자기 몸이 정하게 되기까지 7일간을 꼬박 기다렸다가 옷을 빨아입고 흐르는 물에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러면 그는 정하게 된다.

14 8일째되는 날 그는 산비둘기 두마리나 집비둘기 두마리를 가지고 만남의 장막문간 여호와앞으로 나가서 제사장에게 그 제물을 드려야 한다.

15 제사장은 그것을 받아 한마리는 속죄제물로, 한마리는 번제물로 삼아드려야 한다. 이렇게 하여 제사장은 여호와앞에서 고름을 흘리던 사람의 부정을 벗겨준다.

16 누구든지 고름이 나왔을 경우에는 온 몸을 물에 씻어야 한다. 그는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17 고름이 묻은 옷과 가죽은 모두 물에 빨아야 한다. 그것은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18 녀인이 남자와 한자리에 들었으면 두사람은 목욕을 해야 한다. 그들은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19 녀인이 피를 흘리는데 그것이 월경일 경우에는 7일간 부정하다. 그 녀인에게 닿은 사람은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20 그 녀인이 불결한 기간중에 누웠던 잠자리는 부정하다. 그 녀인이 걸터앉았던 자리도 부정하다.

21 그 녀인의 잠자리에 닿은 사람은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래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22 그 녀인이 앉았던 자리에 닿은 사람도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래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23 그 녀인이 누웠던 자리나 앉았던것우에 있는 물건에 닿은 사람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24 그 녀자와 한자리에 든 남자는 그 녀인의 불결이 묻었으므로 7일간 부정하다. 그 남자가 누웠던 잠자리도 부정하다.

25 녀인이 월경때가 아닌데도 오래동안 하혈하거나 월경이 더 오래 계속되거나 하면 하혈하는동안은 월경하는 때처럼 계속 부정하다.

26 그 녀인이 하혈하는동안 누웠던 잠자리는 월경때 누웠던 잠자리와 마찬가지로 불결하다. 또 그 녀인이 걸터앉았던곳도 월경때 부정하듯이 부정하다.

27 그런것에 닿은 사람은 부정하다. 그는 옷을 빨아입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래도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28 그 녀인이 하혈이 멎어 깨끗하게 되면 7일을 꼬박 기다려야 한다. 그 다음에야 정하게 된다.

29 8일째되는 날 그 녀인은 산비둘기 두마리나 집비둘기 두마리를 잡아서 만남의 장막문간 제사장에게 갖다드려야 한다.

30 제사장은 한마리를 속죄제물로, 또 한마리는 번제물로 삼아드려야 한다. 이렇게 하여 제사장은 여호와앞에서 그 녀인이 하혈로 부정한 것을 벗겨준다.>

31 너희는 이렇게 이스라엘백성에게 부정을 타지 않도록 일러주어서 그들가운데있는 나의 성막을 더럽히다가 그 더럽힌 죄로 죽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32 이것은 고름이 저절로 흐르거나 사정을 했거나 하여 그것으로 부정하게 된 사람이 지킬 규정이요.

33 월경하고있는 녀인, 불결한것을 흘리는 남녀, 부정한 녀인과 한자리에 든 남자가 지킬 규정이다.≫

'조선어성경 > 레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어성경 레위기 17장  (0) 2019.12.17
조선어성경 레위기 16장  (0) 2019.12.17
조선어성경 레위기 14장  (0) 2019.12.16
조선어성경 레위기 13장  (1) 2019.12.16
조선어성경 레위기 12장  (0) 2019.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