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요한복음서

요한복음서 3장

by 올미랭 2019. 10. 25.

3 예수님과 니고데모

 1 바리새파사람가운데 니고데모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유대사람들의 의회원중의 한사람이였는데

 2 어느날 밤 예수를 찾아와서 ≪선생님, 우리는 선생님을 하나님께서 보내신분으로 알고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계시지 않고서야 누가 선생님처럼 그런 기적들을 행할수 있겠습니까?≫ 하고 말하였다.

 3 그러자 예수께서는 ≪정말 잘 들어두어라. 누구든지 새로 나지 않으면 아무도 하나님의 나라를 볼수 없다.≫라고 말씀하셨다.

 4 니고데모는 ≪다 자란 사람이 어떻게 다시 태여날 수 있겠습니까? 다시 어머니 배속에 들어갔다가 나올수야 없지 않습니까?≫ 하고 물었다.

 5 ≪정말 잘 들어두어라. 물과 성령으로 새로 나지 않으면 아무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수 없다.

 6 육체에서 나온 것은 육체이며 령에서 나온 것은 령이다.

 7 새로 나야 된다는 내 말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말라.

 8 바람은 제가 불고싶은대로 분다. 너는 그 소리를 듣고도 어디서 불어와서 어디로 가는지를 모른다. 성령으로 난 사람은 누구든지 이와 마찬가지다.≫라고 예수께서 대답하시자

 9 니고데모는 다시 ≪어떻게 그런 일이 있을수 있겠습니까?≫ 하고 물었다.

 10 예수께서는 다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는 이스라엘의 이름난 선생이면서 이런것들을 모르느냐?

 11 정말 잘 들어두어라. 우리는 우리가 알고있는 것을 말하고 우리의 눈으로 본것을 증언하는 것이다. 그런데도 너희는 우리의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12 너희는 내가 이 세상일을 말하는데도 믿지 않으면서 어떻게 하늘의 일을 두고 하는 말을 믿겠느냐?

 13 하늘에서 내려온 인자외에는 아무도 하늘에 올라간 일이 없다.

 14 구리뱀이 광야에서 모세의 손에 높이 들렸던것처럼 인자도 높이 들려야 한다.

 15 그것은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하려는 것이다.

 16 하나님은 이 세상을 극진히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보내주시여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여주셨다.

 17 하나님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단죄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아들을 시켜 구원하시려는 것이다.

 18 그를 믿는 사람은 죄인으로 판결받지 않으나 믿지 않는 사람은 이미 죄인으로 판결을 받았다. 그것은 하나님의 외아들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19 빛이 세상에 왔지만 사람들은 자기들의 행실이 악하여 빛보다 어둠을 더 좋아하였다. 이것이 벌써 죄인으로 판결받았다는 것을 말해준다.

 20 과연 악한 일을 일삼는자는 누구나 자기 죄상이 드러날가 두려워 빛을 싫어하고 멀리한다.

 21 그러나 진리를 따라 사는 사람은 빛이 있는데로 나아간다. 그리하여 그가 한 일을 모두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한 일이라는 것이 밝혀지게 된다.≫

예수님과 세례 요한

 22 그후 예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유대지방으로 가서 그곳에 머무르면서 세례를 주셨다.

 23 한편 살렘근방 애논이라는 곳에 물이 많아서 요한은 거기에서 세례를 주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세례를 받았다.

 24 이것은 요한이 감옥에 갇히기전의 일이였다.

 25 요한의 제자들과 어떤 유대사람사이에 정결례식을 두고 론쟁이 벌어졌다.

 26 그 제자들은 요한을 찾아가 ≪선생님, 선생님과 함께 요단강건너편에 계시는분이 세례를 주고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증언하신 바로 그분인데 모든 사람이 그분에게 몰려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였다.

 27 요한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사람은 하늘이 주시지 않으면 아무것도 받을수 없다.

 28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라 그분앞에 사명을 띠고온 사람이라고 말하였는데 너희는 그것을 직접 들은 증인들이다.

 29 신부를 맞을 사람은 신랑이다. 신랑의 친구도 옆에 서있다가 신랑의 목소리가 들리면 기쁨에 넘친다. 내 마음에도 이런 기쁨으로 가득차 있다.

 30 그분은 더 커져야 하고 나는 작아져야 한다.≫

 31 우에서 오신분은 모든 사람우에 계신다. 세상에서 나온 사람은 세상에 속하며 세상일을 말하고 하늘에서 오신분은 모든 사람우에 계시며

 32 친히 보고 들으신 것을 증언하신다. 그러나 아무도 그분의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33 그분의 증언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참되다는 것을 확증하는 사람이다.

 34 하나님께서 보내신분이 하시는 말씀은 곧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에게 성령을 아낌없이 주시기 때문이다.

 35 아버지께서는 아들을 사랑하여 모든 것을 그의 손에 맡기셨다.

 36 그러므로 아들을 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을 것이며 아들을 믿지 않는 사람은 생명을 얻기는커녕 오히려 하나님의 영원한 분노를 사게 될 것이다.

'조선어성경 > 요한복음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한복음서 6장  (0) 2019.10.25
요한복음서 5장  (0) 2019.10.25
요한복음서 4장  (0) 2019.10.25
요한복음서 2장  (0) 2019.10.24
조선어성경 요한복음서 1장  (0) 2019.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