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레위기

조선어성경 레위기 22장

by 올미랭 2019. 12. 23.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 ≪너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이스라엘백성이 바치는 거룩한 례물을 함부로 다루면 안된다고 일러주어라. 그렇게 하는것은 나의 거룩한 이름을 더럽히는것이 된다. 그들이야말로 나를 거룩히 받들자들이다. 나는 여호와이다.

3 너는 그들에게 일러라. <너희 후손 대대로 이스라엘백성이 여호와께 바치는 거룩한 례물을 부정한 몸으로 가까이하는자는 그가 누구든지 내앞에서 추방당할것이다. 나는 여호와이다.

4 아론의 후손은 누구를 막론하고 악성피부병환자이든, 고름이 흐르는 환자이든, 정하게 되지 않고서는 거룩한 음식을 먹지 못한다. 어떤 주검에 닿은 사람과 고름이 나오는 사람,

5 어떤 기는짐승에 닿아 부정을 탄 사람과 어떤 종류의 부정이든지 부정을 탄 사람에게 닿은 사람,

6 그런 부정한것에 닿은 사람은 저녁때가 되여야 부정을 벗는다. 그래도 목욕을 하지 않고서는 거룩한 음식을 먹지 못한다.

7 해가 져서 정하게 된 다음에야 자기의 량식인 거룩한 음식을 먹을수 있다.

8 저절로 죽은 짐승이나 맹수에게 찢겨죽은 짐승은 부정을 타게 하는것이니 먹지 못한다. 나는 여호와이다.

9 그들은 내가 지키라고 한것을 그대로 지켜야 벌을 받지 않을것이다. 그것을 어기면 죽으리라.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이는 나 여호와이다.

10 여느 사람은 아무도 거룩한 음식을 먹지 못한다. 제사장을 찾아온 손님이나 그가 부리는 품군도 거룩한 음식을 먹지 못한다.

11 그러나 제사장이 사들인 종은 그것을 먹을수 있다. 제사장의 씨종도 그것이 제집의 음식이므로 먹을수 있다.

12 제사장의 딸이라도 여느 사람에게 시집간 녀자는 거룩한 례물로 바친것을 먹지 못한다.

13 그러나 제사장의 딸이 과부가 되였거나 버림을 받아서 자식이 없이 친정에 돌아온 경우에는 어렸을 때와 같이 제아버지의 량식을 먹을수 있다. 여느 사람은 아무도 함께 그것을 먹지 못한다.

14 누가 모르고 거룩한 음식을 먹은 경우에는 그 거룩한 음식의 5분의 1을 더 보태여 제사장에게 갚아야 한다.

15 이렇게 이스라엘백성이 여호와께 바친 거룩한 음식은 속되게 해서는 안된다.

16 그들이 제사장들의 거룩한 음식을 먹으면 그때문에 제사장들은 면죄를 받아야 할 죄를 또 지게 된다. 그 음식을 거룩하게 하는이는 나 여호와이다.>≫

여호와께서 받지 않으시는 례물

17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18 ≪너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과 이스라엘 모든 백성에게 이렇게 일러주어라. <이스라엘가문에 속한 사람은 물론이요 이스라엘에 몸붙여사는 사람들까지도 서약을 리행하기 위해서나 또는 마음에 우러나서 여호와께 번제를 드리려는 사람이 있으면

19 소나 양이나 염소가운데서 흠이 없는 수컷을 바쳐야 한다. 그래야 너희가 그의 마음에 들것이다.

20 너희는 성하지 못한 동물을 바치면 안된다. 너희가 그의 마음에 들지 않으리라.

21 또 여호와께 서약한것을 리행하기 위해서든지 또는 마음에 우러나서든지 소나 양을 화목제물로 드리려는 사람이 있으면 흠이 없는것으로 바쳐야 한다. 그래야 너희가 그의 마음에 들것이다. 성하지 못한것은 어떤것도 안된다.

22 눈먼것이나 뼈가 부러진것, 다리가 잘린것이나 병들어 물이 나오는것, 옴이나 종기가 많이 난것을 여호와께 바치지 못한다. 그런것을 제단에 드려 여호와께 불살라바치면 안된다.

23 소나 양가운데 한다리는 길고 한다리는 오그라진것을 마음에 우러나 바치는 례물로 삼을수는 있으나 그것을 서약을 이루기 위해 바치는 례물로 삼을수는 없다. 그런 례물은 그의 마음에 들지 못하리라.

24 너희는 불알이 터졌거나 으스러졌거나 빠졌거나 잘라진 짐승을 여호와께 바치면 안된다. 너희 땅에서 그런것을 바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25 그런 불구나 병신을 외국사람의 손에서 받아 너희 하나님의 량식으로 바쳐서는 안된다. 그렇게 하면 너희가 그의 마음에 들수없다.>≫

26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7 ≪소나 양이나 염소는 태여난후 7일동안 제 어미품에 두어야 한다. 8일째되는 날부터 그것을 제물로 불살라 여호와에게 바칠수 있다. 그러면 여호와가 기뻐해줄것이다.

28 소나 양을 그 새끼와 함께 같은 날 죽이지 말라.

29 너희가 감사제물을 여호와에게 잡아 바칠 경우에도 그의 마음에 들도록 바쳐야 한다.

30 그것은 그날로 다 먹고 다음날 아침까지 남겨두지 못한다. 나는 여호와이다.

31 너희는 나의 지시를 지켜 그대로 해야 한다. 나는 여호와이다.

32 너희는 나의 거룩한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 내가 이스라엘백성가운데서 마땅히 하나님으로서 존대를 받아야 하지 않겠느냐, 나 여호와가 너희를 거룩하게 하고

33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애급땅에서 너희를 이끌어낸자이다. 나는 여호와이다.≫

'조선어성경 > 레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어성경 레위기 24장  (0) 2020.02.05
조선어성경 레위기 23장  (0) 2020.01.25
조선어성경 레위기 21장  (0) 2019.12.23
조선어성경 레위기 20장  (0) 2019.12.23
조선어성경 레위기 19장  (0) 2019.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