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요한계시록

조선어성경 요한계시록 2장

by 올미랭 2019. 11. 2.

 

에베소교회에 보내는 예수님의 말씀

 1 ≪에베소교회의 사자에게 이 글을 써서 보내여라. 오른손에 일곱 별을 쥐시고 일곱 금초대 사이를 거니시는 분이 말씀하신다.

 2 <나는 네가 한 일과 너의 수고와 인내를 잘 알고 있다. 또 네가 악한자들을 용납할 수 없었으며 사도가 아니면서 자칭 사도라고 하는자들을 시험하여 그들이 거짓이라는 사실을 발견한 것도 잘 알고 있다.

 3 너는 잘 참고 나의 이름을 위해서 견디여 냈으며 락심하는 일이 없었다.

 4 그러나 너에게 나무랄것이 한가지 있다. 그것은 네가 처음에 지녔던 사랑을 버린것이다.

 5 그러므로 네가 어디에서 빗나갔는지를 생각하여 뉘우치고 처음에 하던 일들을 다시 하여라. 만일 그렇지 않고 뉘우치지 않으면 내가 가서 너의 초대를 그 자리에서 치워버리겠다.

 6 그러나 네가 잘하는 일이 한가지 있다. 너는 니골라당의 소행을 미워하고 있다. 나도 그것을 미워한다.

 7 귀 있는자는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야 한다. 나는 승리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락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게 하겠다.>≫

서머나교회에 보내는 예수님의 말씀

 8 ≪또 서머나교회의 사자에게 이 글을 써서 보내여라. 처음이고 나중이시며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이가 말씀하신다.

 9 <나는 네가 겪은 환난과 궁핍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사실 너는 부요하다. 네가 유대사람으로 자칭하는 자들에게 비방을 당하고 있는 것도 나는 잘 알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유대사람이 아니라 사탄의 무리이다.

 10 네가 장차 당할 고통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말아라. 이제 악마가 너희를 시험하기 위하여 너희중 몇사람을 감옥에 가두려 하고 있다. 너희는 열흘동안 환난을 당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너는 죽기까지 충성을 다하여라. 그러면 내가 생명의 월계관을 너에게 씌워주겠다.

 11 귀 있는자는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야 한다. 승리하는 자는 결코 두번째 죽음의 화를 입지 않을 것이다.>≫

버가모교회에 보내는 예수님의 말씀

 12 ≪버가모교회 사자에게 이 글을 써서 보내여라. 량쪽에 날선 예리한 검을 가지신분이 말씀하신다.

 13 <나는 네가 어디에 살고있는지 잘 알고 있다. 그곳은 사탄의 왕좌가 있는 곳이다. 그러나 너는 나의 이름을 굳건히 믿고 있다. 또 나의 진실한 증인 안디바가 사탄이 살고있는 그곳에서 죽음을 당하던 날에도 너는 나에 대한 믿음을 저버리지 않았다.

 14 그러나 나는 너에게 몇가지 나무랄 것이 있다. 너희중에는 발람의 가르침을 따르는 자들이 있다. 발람은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자손을 죄짓게 하였고 우상에게 바쳤던 제물을 먹게 하였으며 음란한짓을 하게 하였던자다.

 15 또 너희중에도 니골라당의 가르침을 따르는 자들이 있다.

 16 그러므로 뉘우쳐라. 만일 뉘우치지 않으면 내가 속히 너에게 가서 내 입에서 나오는 칼을 가지고 그들과 싸우겠다.

 17 귀 있는자는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야 한다. 승리하는 사람에게는 감추어둔 만나를 주겠고 또 흰돌을 주겠다. 그 돌우에는 새로운 이름이 적혀 있는데 그 이름은 그 돌을 받는 사람밖에는 아무도 알지 못한다.>≫

두아디라교회에 보내는 예수님의 말씀

 18 ≪두아디라교회의 사자에게 이 글을 써서 보내여라. 불꽃같은 눈과 놋쇠같은 발을 가지신분 곧 하나님의 아들이 말씀하신다.

 19 <나는 네가 한 일들을 잘 알고 있고 네 사랑과 믿음과 봉사와 인내를 알고 있다. 또 네가 처음보다 나중에 더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도 나는 알고 있다.

 20 그러나 너에게 나무랄 것이 있다. 너는 이세벨이라는 녀자를 용납하고 있다. 그 녀자는 예언자로 자처하며 내 종들을 잘못 가르쳐서 미혹하게했고 음란한 짓을 하게 했으며 우상에게 바쳤던 제물을 먹게 하였다.

 21 나는 그 녀자에게 뉘우칠 시간을 주었지만 그 녀자는 자기의 음행을 뉘우치려고 하지 않는다.

 22 이제 나는 그 녀자를 고통의 침상에 던지겠다. 그리고 그 녀자와 간음하는자들도 뉘우치지 않고 그와 같은 음란한 행위를 계속한다면 큰 환난속에 던져버리겠다.

 23 그리고 그 녀자의 자녀들을 죽여버리겠다. 그러면 모든 교회는 내가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꿰뚫어 보고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너희가 각각 행한대로 갚아주겠다.

 24 그러나 두아디라에 있는 사람들 중에서 그 녀자의 가르침을 받아들이지 않은 사람들 곧 이 녀자의 가르침을 받아들이지 않고 그들이 말하는 사탄의 비밀을 알지 못하는 너희 남은 사람들에게 나는 이렇게 말한다. 나는 너희에게 다른 짐을 지우지 않겠으니

 25 다만 내가 올 때까지 너희가 가지고 있는 것을 단단히 간직하고 있어라.

 26 승리하는 자 곧 나의 일을 끝까지 수행하는 자에게는 여러 민족을 다스릴 권세를 주겠다.

 27 그는 쇠지팽이로 질그릇을 부시듯이 그들을 다스릴 것이다.

 28 이것은 마치 내가 나의 아버지께로부터 받은 권세로 다스리는 것과 같은 것이다. 승리하는 자에게는 내가 새벽별을 주겠다.

 29 귀 있는자는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