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는 믿음의 자녀인 여러분이 죄를 짓지 않게 하려고 여러분에게 이 편지를 합니다. 그러나 혹 누가 죄를 짓더라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를 변호해주시는분이 계십니다. 그분은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2 그분은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려고 친히 제물이 되셨습니다. 우리의 죄 뿐만아니라 온 세상의 죄를 용서해주려고 제물이 되신 것입니다.
3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때에 비로소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있다는 것이 확실해집니다.
4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으면서 하나님을 알고 있다고 말하는자는 거짓말쟁이고 진리를 저버리는자입니다.
5 그러나 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면 그 사람은 진실로 하나님을 완전히 사랑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안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6 자기가 하나님안에서 산다고 말하는 사람은 그리스도께서 사신것처럼 살아야 합니다.
7 내가 사랑하는 여러분에게 써보내는 것은 새로운 계명이 아니고 여러분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던 옛 계명입니다. 그 옛 계명은 여러분이 줄곧 들어온 그 말씀입니다.
8 그러나 내가 여러분에게 써보내는 것은 사실은 새 계명입니다. 어둠이 지나가고 참빛이 이미 비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계명이 참되다는 것은 그리스도에게서 나타났고 또 그대들의 경험으로도 알수 있습니다.
9 자기가 빛속에서 산다고 말하면서 자기의 형제를 미워하는자는 아직도 어둠속에서 살고 있는자입니다.
10 자기의 형제를 사랑하는 사람은 빛속에서 살고있는 사람이며 그는 남을 죄짓게 하는 일이 없습니다.
11 그러나 자기 형제를 미워하는자는 어둠속에 있으며 어둠속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그 눈이 어둠에 가리워져서 자기가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합니다.
12 사랑하는 자녀들이여, 여러분의 죄가 그리스도를 통하여 용서를 받았기 때문에 나는 이 편지를 합니다.
13 아버지된 사람들이여, 천지창조 이전부터 계신 그분을 여러분이 알고있기 때문에 나는 이 편지를 합니다. 젊은이들이여, 여러분이 이미 악마를 이겼기 때문에 나는 이 편지를 합니다.
14 어린 자녀들이여, 여러분이 이미 아버지를 알고있기 때문에 나는 이 편지를 합니다. 아버지 된 사람들이여, 천지창조 이전부터 계신 그분을 여러분이 알고있기 때문에 나는 이 편지를 합니다. 젊은이들이여, 여러분은 강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지니고 살며 악마를 이겨냈기 때문에 나는 이 편지를 합니다.
15 여러분은 세상이나 세상에 속한 것들을 사랑하지 마시오. 세상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그 마음속에 아버지를 향한 사랑이 없습니다.
16 세상에 있는 모든 것 곧 육체의 쾌락과 눈의 쾌락을 따르는 것이나 재산을 가지고 자랑하는 것은 아버지께로부터 나온 것이 아니고 세상에서 나온 것입니다.
17 세상도 가고 세상의 정욕도 다 지나가지만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사람은 영원히 살것입니다.
18 어린 자녀들이여, 마지막때가 왔습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적이 오리라는 말을 들어왔는데 벌써 그리스도의 적들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그러니 마지막때가 왔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19 이런자들은 본래 우리의 사람들이 아니였기 때문에 우리에게서 떨어져 나갔습니다. 만일 그들이 우리의 사람들이였다면 우리와 함께 그대로 남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우리에게서 떨어져나갔고 그것으로 그들이 우리의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 분명히 드러났습니다.
20 그러나 여러분은 그 거룩하신분에게서 성령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두 참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21 내가 이렇게 여러분에게 편지를 써보내는 것은 여러분이 진리를 몰라서가 아니라 진리를 알고있기 때문이고 또 진리로부터 거짓말이 결코 나오지 않는다는 것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22 누가 거짓말쟁이입니까? 예수께서 그리스도라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이 아니겠습니까? 이런 사람이 곧 그리스도의 적이며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자입니다.
23 누구든지 아들을 부인하는 사람은 아버지까지도 부인하며 그와 반대로 아들을 인정하는 사람은 아버지까지도 인정합니다.
24 여러분이 들어온 것을 마음속에 간직하십시오. 처음부터 들어온것이 여러분의 마음속에 살아있으면 여러분은 아들과 아버지와 함께 살게 될것입니다.
25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께서 친히 우리에게 약속해주신 영원한 생명입니다.
26 나는 여러분을 속이는자들에 대해서 지금까지 썼습니다.
27 그러나 여러분으로 말하자면 그리스도께서 부어주신 성령이 여러분의 마음속에 살아계시는 한 아무에게도 가르침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부어주신 성령은 여러분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주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진실하셔서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그 성령께서 가르쳐주신대로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가시오.
28 그러므로 사랑하는 나의 자녀인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가시오. 그러면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 우리가 자신을 갖게 되고 다시 오시는 그분에게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29 여러분은 그분이 의로운분이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옳은 일을 하는 사람은 다 하나님께로부터 난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조선어성경 > 요한1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어성경 요한1서 5장 (0) | 2019.11.01 |
---|---|
조선어성경 요한1서 4장 (0) | 2019.11.01 |
조선어성경 요한1서 3장 (0) | 2019.11.01 |
조선어성경 요한1서 1장 (0) | 2019.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