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야고보서

조선어성경 야고보서 3장

by 올미랭 2020. 3. 19.

 

 1 내 형제들이여, 여러분은 저마다 선생이 되려고 하지 마시오. 여러분도 알다싶이 우리 가르치는 사람들은 더 엄한 심판을 받게 됩니다.

 2 우리는 모두 실수하는 일이 많습니다. 말에 실수가 없는 사람은 온몸을 잘 다스릴수 있는 완전한 사람입니다.

 3 말은 입에 자갈을 물려야 고분고분해집니다. 그래야 그 말을 마음대로 부릴수가 있습니다.

 4 또 배를 보시오. 거센 바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크디큰 배라도 아주 작은 키 하나로 조종합니다. 그래서 키잡이는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그 배를 마음대로 몰고갈수 있습니다.

 5 이와 같이 혀도 인체에서 아주 작은 부분에 지나지 않지만 엄청나게 허풍을 떱니다. 아주 작은 불씨가 굉장히 큰 숲을 불살라 버릴수도 있습니다.

 6 혀는 불과 같습니다. 혀는 우리몸의 한 부분이지만 온몸을 더럽히고 세상살이의 수레바퀴에 불을 질러 망쳐버리는 악의 덩어리입니다. 그리고 혀자체도 결국 지옥불에 타버리고 맙니다.

 7 인간은 모든 들짐승과 새와 길짐승과 바다의 생물들을 길들일수 있고 또 지금까지 길들여왔습니다.

 8 그러나 사람의 혀를 길들일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혀는 휘여잡기 어려울만큼 악한것이며 거기에는 사람을 죽이는 독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9 우리는 같은 혀로 주님이신 아버지를 찬양하기도 하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들을 저주하기도 합니다.

 10 같은 입에서 찬양도 나오고 저주도 나옵니다. 내 형제들이여, 이래서는 안되겠습니다.

 11 같은 샘구멍에서 단물과 쓴물이 함께 솟아나올수 있겠습니까?

 12 내 형제들이여, 무화과나무에 어떻게 감람열매가 달릴수 있으며 포도덩굴에 어떻게 무화과열매가 달릴수 있겠습니까? 짠물에서 단물이 나올수는 없습니다.

 13 여러분가운데 지혜롭고 지식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답게 온유한 마음을 가지고 착한 생활을 함으로써 그 증거를 보여주도록 하시오.

 14 여러분은 마음속에 고약한 시기심과 리기적인 야심을 품고있으니 공연히 잘난체하지 마시오. 진리를 거슬려 거짓말을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15 이런 지혜는 우에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세속적이며 동물적이며 악마적인 것입니다.

 16 시기심과 리기적인 야심이 있는곳에는 혼란과 온갖 더러운 행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17 그러나 우에서 내려오는 지혜는 첫째 순결하고 다음은 평화롭고 점잖고 고분고분하고 자비와 착한 행실로 가득차 있으며 편견과 위선이 없습니다.

 18 평화를 위해서 일하는 사람들은 평화를 심어서 정의의 열매를 거두어 들입니다.

'조선어성경 > 야고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어성경 야고보서 5장  (0) 2020.03.21
조선어성경 야고보서 4장  (0) 2020.03.20
조선어성경 야고보서 2장  (0) 2020.02.27
조선어성경 야고보서 1장  (1) 2020.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