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골로새서

조선어성경 골로새서 1장

by 올미랭 2019. 10. 28.

 1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나 바울과 우리 형제 디모데가

 2 골로새에 있는 성도들 곧 성실하게 그리스도를 믿는 교우들에게 이 편지를 씁니다. 우리 아버지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은총과 평화를 내려주시기를 빕니다.

바울이 골로새 성도들로 인해 감사하다

 3 우리는 여러분을 위해서 언제나 기도하고 그때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4 그것은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를 믿고 모든 성도에게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는 말을 전해들었기 때문입니다.

 5 그 믿음과 사랑은 여러분을 위해서 하늘에 마련해두신 축복에 대한 희망에서 나온것입니다. 그 희망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진리의 말씀 곧 복음을 받아들였을 때에 이미 들은바 있습니다.

 6 그 복음은 여러분에게 전해져서 여러분이 하나님의 은총의 말씀을 듣고 그 참뜻을 깨닫게 되면서부터 열매를 맺으며 퍼져나갔습니다. 사실 복음은 온 세계에서 열매를 맺으며 널리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7 그 복음을 여러분에게 가르쳐준 사람은 우리의 사랑하는 동료 에바브라였습니다. 그는 우리를 대신해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충실히 일한 일군이며

 8 여러분이 성령을 통해서 사랑의 생활을 하고있다는 소식을 우리에게 전해준 사람입니다.

골로새 성도들이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도록 기도하다

 9 우리는 그 소식을 들은날부터 여러분을 위하여 끊임없이 하나님께 기도해왔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성령께서 주시는 모든 지혜와 판단력으로 하나님의 뜻을 충분히 깨닫게 되기를 빌어왔습니다.

 10 또 우리는 여러분이 주님께서 원하시는 생활을 함으로써 언제나 주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온갖 좋은 일을 행하여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더욱 잘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11 또 우리는 여러분이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권능으로부터 오는 온갖 힘을 받아 강하여져서 모든 일을 참고 견딜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기쁜 마음으로

 12 아버지께 감사를 드릴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버지께서는 성도들이 광명의 나라에서 받은 상속에 참여할 자격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13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암흑의 권세에서 건져내시여 당신의 사랑하시는 아들의 나라로 옮겨주셨습니다.

 14 우리는 그 아들로 말미암아 죄를 용서받고 속박에서 풀려났습니다.

그리스도는 누구시며 무슨 일을 행하셨는가

 15 그리스도께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시며 만물에 앞서 태여나신분입니다.

 16 그것은 하늘과 땅에 있는 만물 곧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왕권과 주권과 권세와 세력의 여러 천신들과 같은 보이지 않는 것까지도 모두 그분을 통해서 창조되였기 때문입니다. 만물은 그분을 통해서 그리고 그분을 위해서 창조되였습니다.

 17 그분은 만물보다 앞서 계시고 만물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속합니다.

 18 그리스도는 또한 당신의 몸인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그분은 모든 것의 시작이시고 죽은자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최초의 분이시며 만물의 으뜸이 되셨습니다.

 19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완전한 본질을 그리스도에게 기꺼이 주시고

 20 그리스도를 내세워 하늘과 땅의 만물을 당신과 화해시켜주셨습니다. 곧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의 피로써 평화를 이룩하셨습니다.

 21 여러분도 전에는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서 하나님께 적의를 품고 악한 일을 일삼고 있었습니다.

 22 그러나 이제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아들의 몸을 희생시켜 여러분과 화해하고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없고 탓할데 없는 사람으로 당신앞에 서게하여 주셨습니다.

 23 물론 여러분은 튼튼한 믿음의 기초우에 굳건히 서서 여러분이 이미 받아들인 복음의 희망을 저버리지 말고 신앙생활을 계속해야 합니다. 그 복음은 하늘아래 모든 사람에게 전파되였고 나 바울은 그 소식을 전하는 일군입니다.

그리스도의 사람들을 위해 바울이 하는 일

 24 그래서 나는 여러분을 위하여 기꺼이 고통을 겪고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위하여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내 몸으로 채우고있습니다.

 25 나는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명에 따라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남김없이 전하기 위해서 교회의 일군이 되였습니다.

 26 이 심오한 진리는 과거의 모든 세대, 모든 사람에게 감추어져 있던 것인데 이제는 하나님의 성도들에게 분명히 드러났습니다.

 27 하나님께서는 이방사람들에게 드러내신 이 심오한 진리가 얼마나 풍성하고 영광스러운 것인가를 성도들에게 알게 하려 하신것입니다. 이 심오한 진리는 곧 이방사람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믿게 되였다는 사실과 또 영광을 차지하게 되리라는 희망입니다.

 28 우리는 바로 이 그리스도를 선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를 믿고 성숙한 인간으로 하나님앞에 서도록 하려고 우리는 지혜를 다하여 모든 사람을 경고하며 가르칩니다.

 29 나는 이를 위해서 내안에서 강하게 활동하시는 그리스도를 힘입어 애써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선어성경 > 골로새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어성경 골로새서 4장  (0) 2019.12.18
조선어성경 골로새서 3장  (0) 2019.12.18
조선어성경 골로새서 2장  (0) 2019.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