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어성경/빌립보서

조선어성경 빌립보서 3장

by 올미랭 2019. 10. 27.

그리스도는 그 무엇보다 더 중요하시다

 1 내 형제들이여, 주님께서 여러분에게 많은 기쁨을 주시기를 빕니다. 나는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성가시게 생각하지 않고 같은 이야기를 되풀이하여 써보냅니다.

 2 개들을 조심하시오. 악한들을 조심하시오. 형식적인 할례를 주장하는 자들을 조심하시오.

 3 령적으로 하나님께 례배드리고 그리스도 예수를 자랑하며 세속적인것에 의지하지 않는 우리야말로 진정한 할례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4 하기야 세속적인 면에서도 나는 내세울만한 것이 있습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세속적인 것을 가지고 자랑하려든다면 나에게는 자랑할만한 것이 더 많습니다.

 5 나는 이스라엘백성 가운데서도 벤야민지파에서 태여났으며 난지 팔일만에 할례를 받았고 히브리사람중의 히브리사람입니다. 나는 률법으로 말하면 바리새파사람이며

 6 열성으로 말하면 교회를 박해하던 사람입니다. 률법을 지킴으로써 옳바른 사람으로 인정을 받는다면 나는 조금도 흠이 없는 사람입니다.

 7 그러나 나에게 유익했던 이런 것들을 나는 그리스도를 위해서 장애물로 여겼습니다.

 8 그뿐만 아니라 나에게는 모든 것이 다 장애물로 생각됩니다. 나에게는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무엇보다도 귀중합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위해서 모든 것을 잃었고 그것들을 모두 쓰레기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그리스도를 얻고

 9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려는 것입니다. 내가 률법을 지킴으로써 하나님과의 옳바른 관계를 얻는 것이 아니라 내가 그리스도를 믿을 때 내 믿음을 보시고 하나님께서 나를 당신과의 옳바른 관계에 놓아주시는 것입니다.

 10 내가 바라는 것은 그리스도를 알고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을 깨닫고 그리스도와 같이 고난을 같이 나누고 그리스도와 같이 죽는것입니다.

 11 그러다가 마침내 죽은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기를 바랍니다.

그리스도인은 이 세상에 속해 있지 않다

 12 나는 이 욕망을 이미 이루었다는 것도 아니고 또 이미 완전한 사람이 되였다는것도 아닙니다. 다만 나는 그것을 붙들려고 달음질칠뿐입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나를 붙드신 목적이 바로 이것입니다.

 13 형제들이여, 나는 이미 그것을 붙들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나는 내뒤에 있는 것을 잊고 앞에 있는것만 바라보면서

 14 목표를 향하여 달려갈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나를 부르셔서 높은곳에 살게 하십니다. 그것이 나의 목표이며 내가 바라는 상입니다.

 15 그러므로 믿음이 성숙한 사람은 모두 이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어떤 문제에 관해서 다른 생각을 품었더라도 하나님께서는 그것까지도 분명히 가르쳐주실 것입니다.

 16 어쨌든 우리가 이미 이룬것을 바탕으로 해서 다같이 앞으로 나아갑시다.

 17 형제들이여, 나를 본받으시오. 그리고 여러분과 같이 우리를 모범으로 삼고 따르는 사람들을 눈여겨보시오.

 18 내가 벌써 여러분 여러분에게 일러준 것을 지금 또 눈물을 흘리며 말하는바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쑤가 되여 살고있습니다.

 19 그들의 최후는 멸망뿐입니다. 그들은 자기 배를 하나님으로 삼고 자기네 수치를 오히려 자랑으로 생각하며 세상일에만 마음을 쓰는자들입니다.

 20 그러나 우리는 하늘의 시민입니다. 우리는 거기에서 오실 구세주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21 그리스도께서는 만물을 당신께 복종시킬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오셔서 우리의 비천한 몸을 당신의 영광스러운 몸과 같은 형상으로 변화시켜주실 것입니다.

'조선어성경 > 빌립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어성경 빌립보서 4장  (0) 2019.10.27
조선어성경 빌립보서 2장  (0) 2019.10.27
조선어성경 빌립보서 1장  (1) 2019.10.27